<마하선원>

마하선원은 뉴욕의 해 뜨는 섬이자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Nassau County Old West bury 에 자리 잡고 있다.

위치로는 섬을 따라 동서를 가로 지르는 L.I (495) 접경에 아래로는 단풍을 자랑하는  Northern Parkway 펼쳐져있고 선원 앞에는 Jericho Turnpike가 지나고 있다.

 

마하선원은 이 모든 도로의 교차 지역에 자리 잡고 있어 동서남북의 교통이 원활하며 도심지를 벗어난 쾌적하고 드넓은 공간에 다음과 같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1.5 에이커의 대지에, 어린이 놀이터와 50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과 5,300 스퀘어 피트의 건물 안에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 법당과 강의실 겸 도서실, 사무실, 주지실, 한주실과 식당 시설이 되어 있다.


이 집은 작곡가 폴 벤스가 살던 집으로 레지던스와 넌 레지던스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다.

1999년 9월에 헌 주지스님인 서천스님이 이 건물을 구입하여 대대적인 보수와 개조를 거쳐 실용적인 내부시설과 조명,  음향, 방음시설 등을 거쳐 스님과 신도들과 함께 한국식 수미단을 제작하였으며 서가모니 부처님을 본존불로 모셨다.

특히 후불 부처님이신 <초전법륜상>은 한국의 승려 조각가이자 동국대 불교 미술학과 교수 이청원 스님의 작품으로 해외포교 발전을 위해 기증하였다.


설계는 JHON ROTARO 하였고 공사는 백조 건설에서 하였다.

 

약 6 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2000년 2월 여러 대덕스님들과 저명한 학자를 모신 가운데 3주간에 걸쳐 개원 대 법회 세미나를 통하여 명실 공히 롱아일랜드에 최초로 한국 전통 사찰인 깨달음의 전당 마하선원이 설립되었다.    


 

<롱아일랜드 소개>


롱아일랜드는 뉴욕시와 인접한 지역으로 동쪽으로 뻗어나간 섬에 해당되는 지역이며 행정 구역상 뉴욕 주 의 나소카운티 (NASSAU COUNTY) 와 서폭카운티 (SUFFOLK COUNTY) 2개 카운티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 인구 300만에 한인이 약 6만이 사는 뉴욕의 대표적인 지역이기도 한 이곳은 아름답고 깨끗한 주거지역으로 아름다운 해변과 농장 그리고 관광명소로 유명한 곳이다.

미국 역사의 주인공이었던 유명 인사들의 주택과 그들의 체취가 묻어있는 수많은 명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곳곳에 위치한 크고 작은 아름다운 해변들은 어느 계절이든 관계없이 각각의 독특한 아름다음을 가지고 있으며 어느 지역이든 15분 만 차를 몰면 바로 아름다운 해변에 다다를 수가 있고 동부 최고의 해변인 존스 비취도 바로 마하선원에서 10분 거리에 있다.

 


또한 미국 내 10대 학군을 자랑하는 수준 높은 교육시설과 환경은 뉴욕의 교육도시로 널리 알려져 있어 한인 학부모들이 최고 학군의 명성을 따라 가장 많이 모여드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섬 전체에 약 160개의 골프장이 있고 세계 100대 골프코스 안에 드는 곳이 두 군데나 있다. 베스페이지 불랙 코스는 지난 2002년 U,S, 오픈을 했었고 사우스 햄스테이드에 있는 시네콕 골프클럽에서는 2004년 P.G.A 참피언 쉽을 열었고 또 다시 베스페이지에서는 2009년 U,S, 오푼을 앞두고 있다.


그리고 마하선원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는 올드 웨스트버리에는 관광명소로 유명한 웨스트버리 가든이 있어 봄, 여름에는 드넓은 정원에 갖가지 아름다운 꽃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러한 섬에 한국 사찰이 하나도 들어서지 않는 것에 대하여 원력을 가지고 있던 현 주지 서천스님은 섬의 중간 지점 쯤 되고 가장 교통이 편리한 장소를 선택하여 명실 공히 한국 사찰이 들어서게 되었다.


마하선원의 지침

첫째,   금강경과 육조단경을 기본 경전으로 신봉합니다.

둘째,   참선 수행과 기도 정진을 생활화 합니다.

셋째,   이타행을 실천하는 깨침의 공동체 입니다.

넷째,   문화 활동으로 불교를 대중화 합니다.

다섯째, 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정토를 구현합니다.